어그로 존내 끌리면 2탄 않 적을라고 했는데..

암튼 내가 눈팅족이라 읽판 몰랐지만.. 아무튼 여기로 옯김 충고 감사함.

. .

아 참고로 내가 갈켜준 200점에서 시작한 J군은

토익 문제집 실전서 RC한권 ,LC한권 풀고

지금은 YBM 실전서 푸는중이다. 4회분까지 풀었으니.

한권 반 정도 풀었음. 여태~ 절대 미친듯이 열심히 했다 이건 아님.  양으로 존내 미친듯이 풀고 정리한다. 이건 영어 나름 한다는 애덜이 되는거고.

그게 아닌애덜은 자기한테 맞는 방법을 찾아야함.

시간대비 효율적인 방법을 소개하는것임.

 

1~5형식 까지 공부하는 중요한데..

단어만 외우면 다 된다는 듯 개소리 하지말자.

 

내가 고딩하나 과외해 준적 있는데..이 새끼가 단어를 나보다 존내 더 잘 아는거야.

내가 군대 갔다오고 영어에 손도 좀 놨으깐 ㅋㅋ 머리도 굳어 있으니..

이 새끼인데 문법 갈켜주고 연습 좀 시켰더니 하는 소리 왈 "쌤 영어 애덜이 2등급 이상 않뜨는 애덜 이유를 모르겠음. "드립까지치기 시작함. 2달전에 지도 징징 거렸으면서ㅋㅋ

내가 고딩때 영어 존내 공부해도 성적 않오르게 문법 필요없다는 개소리를 하두 들어서지.

 

문법 필요없다는 헛소리 하는애덜있기는 한데. 우리가 초중고때 외국 가서 살다 왔다거나 외국에서 3년 이상 살다 온 케이스 아니면 문법 아는게 편함.

 

내가 길게는 못 쓰고 간단하게 쓴다.

이런 형식이 중요한게 아님! 해석하는 방법이 중요한건데.. 존내 쓸데없이 문법공부하는 새끼들 있다. 문법은 해석 자연스럽게 할려고 하는거다 OK?

 

이게 가장 중요하고 가장 비중높음. 이건 꼭 알고 가야됨,

 

1. S V  이건 걍 자연스럽게 해석하면됨.

S는 하다. (i go) 나는 가다

 

2. S V C

     보통 ~이다 이런게 걍 끼워면 걍 해석됨.

she is beautiful. 그녀는 아름답다.

 

3. S V O                (I like her.)

 S는 V하다 O을,를 (나는 좋아한다 그녀를)

  

4. S V O사람목적어 O사물목적어 (I give you a pesent.)

S는 V하다 사람에게 사물 을,를     (나는 주었다 너에게 선물을)

 

 

5. S V O O.C                                                 (I ask you to go. )

S는 V한다 O가 O.C(to v 하도록) (나는 요청했다 니가 가도록)

                                   n 하고

                                  형용사 하게.

 

대충 한달 동안 3,4,5형식 동사 문장 보고 구별하는 방법 갈켜주고 해석하는거 연습하고 했음.

5형식은 재대로 해석않하면 진짜 뜻이 이상하게 되니깐..잘 해야함.

특히 오형식은 저거 해석방법 내가 공부하다 찾은거라.

언어는 예외꼴 많으니 항상 맞는게 아님. 어그로는 사절함.

. .

2형식에 특이 케이스 There is a book  이건 book 이 주어라서 책이 있다.

아 글고 개초보들이 하는 실수가 숙어 존내 처 외우지마라.

숙어는 1~5형식 벗어나는 예외꼴이다. 시간 대비 점수 딸려면 1~5형식 동사가 어떤게 있는지 익숙해 지고 난 뒤에 숙어 외우는게 점수향상에 도움됨.

 

1~5형식 재대로 모르는 애가 숙어외우는건 마치 +.-할줄 모르는 넘이 */한다고 깝치는 격.

 

저기에서 to부정사 해석방법이나 동명사 해석을 1~5형식에 집어넣어서 갈켜주면 되는데. 글로 쓰기는 넘 어려붜서..

1~5형식 to부정사 동명사 썩은거 연습시키고 나머지는 그때 그때 따로 공부하는게 시간대비 효율적이다.

아 난 문법 모르니깐 시작부터 완벽히 봐야지. 존내 삽질임.

 

대부분의 동사는 3형식이니. 토익 풀때 4,5 형식 나오면 아, 이거 4형식 동사네 이건 5형식 동사로 나오네.

해설할때 형광펜에 줄치고 대충해도 복습할때 형광펜 줄 친것만 보면 된다. 걱정 ㄴㄴㄴ.억지로 외우지마셈. 제발 시간대비 효율 꽝. 문장에서 봐야 늘음.

이렇게 하다보면 어라 이건 3,4다 되는애지, 애는 5형식 쓰인것 같던데 하면서 된다.

 

첨에 이번에 토익 200점으로 시작한 애 과외 시켜줄때 1~5형식에서 2주 넘게 걸린것 같은데.

그게 했던거 또 해주고 복습해주고 떠먹여주고, 영어에 손 놓은 넘이 공부를 혼자서 하겠음? 그럼 지가 혼자 할 넘이지. 않그렇겠음?

 

반응 좋으면,200점 --> 700점  시간대비 효율적인 방법 다른 파트도 적을께.

아 내가 글로 적지만 글로써 표현하지 못 하는 영역이 너무 커서 그저 아쉬울 뿐이다.

 

요약

 

가. 대부분의 동사는 3형식이다.

나. 3,4,5형식 동사 꼴 같고 / 3,4형식 동사 같고/ 3,5형식 / 2,5형식 이렇게 동사  꼴 같은 경우 존내 많다.

다. 3,4,5형식 문장보고 몇 형식 인지 알아야 된다. (그래야 해석을 똑바로함)

라. 숙어는 1~5형식 벗어나는 예외꼴이다. (숙어외우는거다 기본딸리면 비중존내 높은 1~5형식 이해도를 높여라.)

마. 1~5형식이 문장에 가장 많이 나오고 저걸 알고 가면 존내 거져 먹는다.

바. 영어 해석을 해설지 처럼 할려고 하지마라. 그렇게 깔끔하게 않되는게 정상이다.

개드립 - 5개월만에 200점 토익 700점 찍는방법 (2탄 문법편 1~5형식)

 

토익 700 찍는법 1탄 보기 ->> http://shark3.tistory.com/8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