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검색하면 온통 광고프로그램에 가짜 파일들만 덕실거리는군요 -_- 왜 안막나 모르겠네요

그래서 직접 찾아서 올려놓습니다.

 

 - 혹시 노트북에서 와이파이가 안되는경우나 인터넷이 안되는 분은 http://shark3.tistory.com/1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전에 컴퓨터를 조립으로 맞춰서 받아왔는데 동봉된 시디의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였으나 제대로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역시나 이것도 최신 드라이버가 아니라서 메인보드의 랜카드를 제대로 구동을 못해서 그런것인데요. 이럴때 최신 랜카드 드라이버를 깔아주면 됩니다. 대부분의 메인보드에서는 리얼텍 칩을 사용하는지라 인터넷이 안되는 분들 아마 아래에 첨부할 드라이버를 사용하시면 될겁니다.

 


                  Driver_Win7_6111_10202010.zip

이건 윈도우7용 드라이브 파일입니다.

 

 


                                        PCI_Driver_XP_5719_03162012.zip

혹시나 해서 XP용도 같이 첨부해놓습니다.

 

 

설치방법을 설명해드리자면..

일단 바탕화면이나 자신이 편한곳에 압축을 풀어줍니다.

 

 

1. 내컴퓨터를 우 클릭하여 속성에 들어갑니다.

포맷한지 얼마 안되서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아이콘이 없으신분들은 윈도우버튼 + Pause Break 버튼을 누르세요. 나중을 위해 내컴퓨터 아이콘을 만들고 싶으신분들은 (http://shark3.tistory.com/18)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 장치관리자에 들어가셔서 네트워크 어뎁터 부분을 들어갑니다. 그 후 자신의 랜카드 부분을 우클릭하여 속성에 들어갑니다.

저는 이미 랜카드가 설치 되어 있어서 랜카드 아이콘이 저렇지만 드라이버 설치가 안됐거나 문제가 있으신분들은 아이콘에 x 모양으로 되어 있을겁니다.

 

3. 드라이버 탭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그 후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를 눌러줍니다.

 

4.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아까 받으셨던 랜카드 드라이버 폴더를 찾아들어갑니다.

보통 윈도우7 64비트를 사용하실텐데 아래와 같이 64폴더를 지정해줍니다.

그 후 확인과 다음만 눌러주시고 혹시 덮어쓰기 물어보면 덮어쓰시면 됩니다.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재부팅 해 주시고 인터넷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