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단체방 알림을 기어에서 끄고 개인 톡만 알림이 오도록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갤럭시 기어(gear)를 사용하면서 제일 유용하기도 하고 기어 기능의 전부라 할 수 있는 알림기능,

하지만 아직 카카오톡에 대해서는 패치가 되지 않아서 인지 문제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단체방 알림을 꺼 놔도 기어에는 계속 알림이 뜬다는 것 입니다.

카카오톡 알림 전체를 꺼놓자니 기어를 산 효과가 없고, 켜 놓자니 자꾸 카카오톡 단체방 알림 때문에 기어가 울리고.. 그래서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 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간단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1. 카톡알림 어플을 설치.

 

Play Store 에서 받아야 하는데요, 카톡알림 으로 검색하면 안나오니까 기어 로 검색을 하셔서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세팅을 해 주어야 합니다.

 

왼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그 후 아래와 같이 카톡알림이나 모든 체크를 해제 해줍니다.

 

배터리 알림 부분은 켜 주셔도 무방합니다.

 

2. 핸드폰 세팅

 핸드폰 환경설정 안에 접근성 부분을 찾아 들어갑니다.

 

 

카톡알림 어플을 설치 하셨다면 서비스 부분에 아래와 같이 카톡알림 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것을 눌러줘서 켜짐 으로 세팅해줍니다. (talkback 기능은 꺼지게 됩니다. 별 상관없음..)

 

 

 3. Gear Manager 세팅

gear manager 를 실행한 다음 알림 부분을 들어갑니다.

 

 

알림 부분에서 카카오톡 의 체크를 해제 해 주고 카톡알림 을 체크해줍니다.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세팅해주면 카카오톡으로 개인카톡 수신 시 갤럭시 기어에 알림이 뜨고, 단체방 카톡 수신시에는 알람이 뜨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용을 하는 경우 단점이 있는데요,

첫번째로 리소스를 많이 먹는다는 것 입니다. 카카오톡 보다 카톡알림 어플이 메모리를 더 잡아먹습니다.
하지만 뭐 미미한 정도니까..

두번째로는 기어에서 카톡을 수신했을때 기어에 뜬 카톡을 눌러서 디바이스에서 앱 실행 을 누르면 카카오톡으로 연결되는것이 아니라 카톡알림 어플로 연결이 됩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 단점을 감수하고서도 현재 상황에서는 필수 사용 어플이 아닌가 싶네요.

요즘 누구나 단체방 한두개 이상은 있을텐데 단체방에서 이야기가 오가는 상황에서 매번 기어의알림을 일일이 끌수는 없으니까요,

열심히 포스팅 작성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하트 공감 모양 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