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블루투스(bluetooth)에 관한 포스팅 입니다.

노트북에 블루투스 해드폰을 연결하려 했는데 이게 웬일..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연결하는건 쉬운데 의외로 노트북과 연결하는데 한참 애를 먹었습니다. 네이버를 검색해보니 다들 하는말이 블루투스켜고 연결해서 기본사용설정을 해라. 라는것 이었는데요, 원론적인 대답일뿐... 말이 쉽지 계속 막히더군요.

그래서 직접 이것저것 다 해보다가 겨우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일단 연결을 시작하시기 전에 확인해보세요.

 

데스크탑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으로 나누어서 보겠습니다.

 

1. 데스크탑 컴퓨터라면 '블루투스 동글' 이라는 USB 처럼 생긴 장치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셋톱박스에 연결을 할 때에도 사용됩니다. 가격은 의외로 저렴한 편이니 하나 구매하셔도 좋을듯 하네요. 구매하신 후 블루투스로 영화나 음악감상시 사용을.

 

 

 

2. 스마트폰이 블루투스를 지원하는가?

당연히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 안하는 기기라면 연결이 안되겠지요?
그리고 블루투스 버튼을 눌러서 블루투스를 켜 주시구요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을 해 주셔야 합니다. 이걸 페어링이라고 합니다. 페어링 상태에서는 타 기기와 중복연결이 되지 않도록 자동으로 타 기기의 연결을 차단합니다. 그리고 한번 연결된적이 있는 기기와는 블루투스 기기 전원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니 다른 기기의 전원을 꺼주세요.
예를 들자면 어머니의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를 한번 연결했었던 적이 있었는데 어머니께서 실수로 스마트폰 블루투스 버튼을 켜 놓으셨으면 그쪽으로 자동 연결되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실수로 근처의 다른 기기의 블루투스 기능을 켜 놓았다면 확인해서 꺼 보세요.

 

3. 노트북인데 블루투스 연결이 안되요!!
노트북 이라면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고, 최신 드라이버 인가?

제 문제는 여기서 발생했습니다. 블루투스가 깔려있긴 한데(사실 드라이버를 깔진 않았고 블루투스를 작동시키니 자동으로 설치되더군요) 이게 최신버전이 아니라서 페어링이 잘 안되더군요.

bluetooth 최선버전 다운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64비트용(드롭박스) http://goo.gl/34pe8K

 
32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은 http://goo.gl/n5Gbjk 

여기서 자신의 노트북이 32bit 인지 64bit 인지 확인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자 최신버전을 설치 하셨으면 노트북과 블루투스기기 를 페어링 해 줍니다. 보통 기기에 블루투스 버튼이 있는데 그걸 꾹 몇초간 눌러주고 있으면 파란불이 깜빡거리는 상태가 되며 이 상태가 되면 노트북이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할수 있는 상태가 된 것입니다.

 제 경우에는 plantronics backbeat 903+ 라는 헤드폰인데 따로 블루투스 버튼이 없기 때문에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을 꾹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켜지고 그 상태에서도 손을 안때고 계속 눌러주고 있으면 파란불이 깜빡거리며 페어링 상태가 되더군요.

 

설치를 하신 후 윈도우 화면 오른쪽 밑 블루투스 버튼을 눌러서 창치추가 버튼을 눌러서 기기를 찾아줍니다.
사실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 안해도 여기까지는 되더군요. 이 후 연결이 안되서 그렇지..

최선 버전을 까신 후 블루투스 장치표시 창을 열어주면  기존과는 약간 다른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바로 서비스 라는 항목인데요 여기로 들어가셔서 음악듣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음악듣기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시간이 좀 걸릴 수 도 있습니다.

 

 

소리가 나오며 이런 안내가 뜨네요.

 

여기서 소리가 안 나오시는 분은 아래와 같이 해 보세요.

 

윈도우 화면 우측 하단의 스피커 모양을 우클릭 한 후 소리 로 들어가서 재생 창을 띄워준 후

 

bluetooth headphones 나 bluetooth headset 라 적혀있는

블루투스 헤드폰을 우클릭 한 후 기본장치로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